본문 바로가기
직업과 자격증/자격증 각종 정보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전망, 취업, 연봉 알아보기

by 금융 및 자격증 정보 도우미 2022. 1. 22.

노인심리상담사는 노화로 인해 신체적, 정신적, 심리적으로 불안감을 느끼는 노인들을 전문적인 심리상담을 통해 마음의 안정감을 찾도록 도움을 주는 직업 입니다.

노인심리상담사의 자격증 정보와 전망, 취업 등 아래에서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공부자료를 먼저 온라인을 통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노인심리상담사 전망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의 미래 전망은 밝으며, 미래 유망 직업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고령화사회로 노인 관련 산업이 크게 발전을 하였으며, 국민들의 기대수명이 늘어남과 앞으로 초고령화사회가 점점 다가오고있기에 노인 관련 산업들의 전망이 계속해서 주목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노인 관련 산업에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으며, 그 수요가 점점 커지는데 반해 공급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 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무료 샘플강의를 먼저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은 1, 2급으로 나눠져 있으나 난이도가 높지않아 1급을 바로 취득하시면 됩니다.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응시자격은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기에 젊은분들도 많이 준비하는 직업이지만, 경력단절 된 여성분들이 제2의 직업으로 많이 선택을 하는 직업 입니다.

과목은 기본적인 상담심리학, 노인심리상담학 등을 배우며, 온/오프라인 중 선택해서 수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국비지원을 통해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지원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노인심리상담사 취업

노인심리상담사의 취업처는 다양한 선택을 하실 수 있으며, 구인구직사이트에서 많은 구인공고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노인심리상담사는 노인심리상담센터, 지자체 운영 상담센터, 실버타운, 문화센터,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건강가정지원센터, NGO 단체 등 다양한 곳에 취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 후 취업지원을 해주는 곳을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노인심리상담사 연봉

노인심리상담사로써 취업 시 연봉 평균 초봉 2500 ~ 3000만원 가량 급여를 받습니다.

지역과 기관에 따른 차이가 있으나, 경력이 쌓인 후 프리랜서로 활동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심리상담사와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도 함께 참고 해 보시길 바랍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조건, 취득방법, 난이도, 기출문제 알아보기

 

심리상담사 자격증 조건, 취득방법, 난이도, 기출문제 알아보기

심리상담사는 청소년, 성인, 노인 모두를 불문하고 정신적, 심리적 문제를 전문적인 방법으로 치료를 통해 회복 및 삶의 질을 향상시켜 건강한 삶을 돕는 매우 중요한 업무를 하는 직업 입니다.

taeeon89.tistory.com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전망, 취업, 연봉 알아보기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전망, 취업, 연봉 알아보기

미래 유망 직업 중 하나인 노인스포츠지도사는 고령화시대를 넘어 초고령화시대가 다가올 미래에 새롭게 각광받는 직업 중 하나 입니다.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의 전망과 취업 등에 대해서

taeeon8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