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과 자격증/자격증 각종 정보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전망, 취업, 연봉 알아보기

by 금융 및 자격증 정보 도우미 2022. 1. 14.

미래 유망 직업 중 하나인 노인스포츠지도사는 고령화시대를 넘어 초고령화시대가 다가올 미래에 새롭게 각광받는 직업 중 하나 입니다.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의 전망과 취업 등에 대해서 아래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의 기출문제 및 교육자료는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노인스포츠지도사 전망

 

노인스포츠지도사
노인스포츠지도사



노인스포츠지도사 직업이 주목되고 산업이 크게 발달하기 시작한때는 고령화시대의 시작으로부터 산업과 일자리 등이 크게 발달 되었습니다.

 

현재도 많은 산업이 이루어진 가운데 초고령화시대로 넘어가면서 수요는 더욱 많아질 것이기에 전망이 매우 밝습니다.

또 대한민국의 의학적기술 발달 및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평균수명도 늘어나 그 수요가 더해질것이며, 웰빙과 건강한 삶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많이 집중이 되고,

 

정부 역시 노인정책에 대한 지원이 끊임없기에 미래 유망 직업으로 꼽히며, 미래 전망 역시 밝습니다.

 

노인스포츠지도사 취업

노인스포츠지도사의 취업은 정부 또는 기관에서 운영하는 체육시설, 민간체육시설 등에 취업을 할 수 있으며 노인시설 복지관, 스포츠 관리센터, 퍼스널 트레이너 등 각종 체육시설이 있는곳에 취업이 가능 합니다.

현재 스포츠지도사 관련 자격증들이 있는분들도 전문적인 노인스포츠지도사를 겸하면서 활동하기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각 전문적인 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갖추신다면 그만큼 커리어도 올라가기에 함께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스포츠지도사 직업에 대한 목표가 있으시다면 함께 중복되는 과목들이 많으니 함께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학원을 통해 자격증을 준비하신다면 더욱 쉽게 자격증 취득을 하실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 후 취업지원 서비스 등이 있으니 확인 해 보시고 국비를 활용하여 무료로 교육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노인스포츠지도사 기출문제

노인스포츠지도사의 시험일정 및 기출문제 다운로드 등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지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지도자 홈페이지
사진 클릭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지도자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시험일정과 원서접수 등을 하실 수 있으며, 시험문제/정답 메뉴에서 -> 필기시험문제/정답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기출문제들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비를 활용한 학원을 통해 자격증을 준비하신다면 모의고사 등 교육시스템이 잘되어 있기에 독학보다는 간편하게 자격증을 취득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노인스포츠지도사 연봉

노인스포츠지도사의 연봉은 월급을 평균으로 했을때 270 ~ 500만원 정도 입니다. 지역과 커리어의 차이가 많이나는 직종이다 보니 편차가 조금 있습니다.

 

경력이 쌓일수록 500만원 그 이상의 고소득을 노려 보실 수 있으며, 프리랜서 및 자영업 활동도 가능하니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을 준비하시면서 공부과목이 비슷한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에 대해서도 한번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취업, 난이도, 시험과목, 연봉 등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취업, 난이도, 시험과목, 연봉 등

생활스포츠지도사는 쉽게 설명드리면, 체육시설 등에서 운동 프로그램 개발 및 체육시설 관리 등의 업무 활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을 뜻합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의 종목은 

taeeon8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