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과 자격증/자격증 각종 정보

간병인 자격증 학원, 전망, 시험과목, 연봉 알아보기

by 금융 및 자격증 정보 도우미 2022. 1. 14.

일상생활이 불편하신분들을 보호해주는 사람을 간병인 또는 간병사라고 많이들 부르시죠.

간병인이라는 직업은 4 ~ 60대분들이 제 2의 직업으로 많이들 생각하고 있습니다. 간병인 자격증의 필요성과 전망, 연봉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간병인 자격증 무료강의를 먼저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간병인 자격증

 

간병인 자격증
간병인 자격증



간병인 (간병사) 자격증은 한국자격개발원에서 발급이 되며, 신생아부터 노인까지의 간병에 대한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자격증 입니다.

간병사 자격증이 없다고해서 간병 업무 활동을 못하는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종합병원 또는 대학병원처럼 큰 병원에서 상주근무를 원하시는분들은 자격증이 필요로 합니다.

간병인 자격증의 난이도는 쉬운편이라 간병일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취득 해 두시는것을 추천드리며

온라인을 통해 간병사 관련 무료강의를 먼저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간병인 전망

간병인은 아이부터 노인까지 일상생활이 불편한 모든분들에게는 필요한 사람 입니다.

그 중 고령화 사회로 기대수명이 늘어나면서 노인인구증가에 따라 노인복지관련 산업 및 간병인의 수요가 늘어났으며 앞으로는 더욱 많은 수요를 요하겠죠.

그렇기에 간병인의 전망은 무료복지, 유료복지 두 산업과 정부지원 등에 의해 모두 전망이 밝습니다. 

4~60대 분들이 재취업하기란 사실 많이 힘듭니다. 경력단절이 되신분들도 많기에 현실적으로 50대 이상의 연령인 분들이 취업하기에는 간병인 자격증이 유망 합니다.

간병인자격증의 난이도가 낮기에 무료강의를 먼저 확인 해 보시고 취득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간병인 자격증 시험과목

간병인 자격증의 시험은 1, 2차로 나눠져 있으며,

1차 필기시험 합격 후 2차 직무교육을 이수하시면 합격증이 발부가 됩니다. 시험과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1차 필기시험 - 간병사의 기초, 기본간병, 산모 및 신생아 간병, 노인간병, 호스피스
2차 직무교육 -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하여 6시간의 교육 이수 후 합격증 발부

포털사이트에 검색만 하셔도 간병인 자격증 학원 중 무료로 교육을 받으실 수 있는곳이 여러군데 있습니다.

간병인자격증의 난이도가 낮기에 무료강의만으로도 충분히 합격 하실 수 있으나 학원을 통해 자격증 취득 후 취업지원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간병인 연봉

구인구직 사이트 평균 2022년 기준으로 간병인 하루 일당이 평균 12만원 가량 됩니다.

한달에 21일 근무시 평균 연봉 3024만원 가량 되며, 25일 근무시 평균 연봉 3600만원 가량 됩니다.

이외에도 경력과 능력이 있으신 간병인분들은 더 많은 급여를 수령하며, 근무형태에 따라 더 많은 급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