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과 자격증/자격증 각종 정보

반려동물행동교정사 하는 일, 연봉, 자격증 취득 알아보기

by 금융 및 자격증 정보 도우미 2022. 1. 15.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수가 점점 늘어나면서 관련 산업 역시 엄청 발전을 했습니다.

반려동물관리사와 행동교정사는 차이점이 있으며, 하는 일, 연봉 등을 아래에서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은 실기시험이 없으며, 필기시험 관련 공부자료를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반려동물행동교정사 하는 일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반려동물행동교정사는 쉽게 개통령 강형욱님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많이 짖는다거나 공격적인 것 등 문제점이 있는 반려동물들의 행동을 파악하고 문제점을 해결하는 일을 합니다.

자격증의 난이도가 높은편이 아니어서 반려동물을 좋아하거나 본인의 반려동물의 행동교정을 위해 배우면서 자격증을 취득하시는분들도 많습니다.

필기시험만 치르면되며, 관련 공부자료를 온라인을 통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반려동물관리사와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차이점?

반려동물관리사 역시 행동에 관한 교육훈련도 하지만 반려동물의 행동보다는 전반적인 산업에 있어서의 전문가 입니다.

즉, 반려동물의 돌봄, 장례, 코디, 분양 등 다양한 영역의 활동이 가능 한 전문가이고

반려동물행동교정사는 불규칙한 배변, 공격성, 잦은 짖음 등 행동의 문제가 있는 반려동물들을 찾아가

보호자들과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개선을 도와주는 행동교정 전문가 입니다.

학원을 통해 관련 공부자료를 받으시고 취업지원까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취득방법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은 전문 학원을 통해 취득을 하실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 반려동물행동교정사 학원이라고 검색하셔도 많은 학원이 있다는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과목은 반려동물 행동교정 및 반려동물학에 관한 과목을 배우실 수 있으며, 취업 또는 창업에 관심이 있으신분이라면 실무업무가 중요하니

온라인강의만 하는 곳 보다는 온/오프라인으로 실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곳을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유료강의를 먼저 수강하시기보다는 무료강의를 먼저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연봉

반려동물 행동교정사는 수습기간이 지난 후 평균 연봉이 3050만원 가량부터 시작을 합니다.

이후 경력과 실력을 쌓아 프리랜서로 일하시는분들이 많으며,

프리랜서 1회 방문비용은 평균 32만원 정도로 경력과 실력에 의해 천차만별로 수입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관리사와 반려동물장례지도사에 대해서도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전망,취업,연봉 등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전망,취업,연봉 등

1인가구가 점점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도 역시 점점 올라가는것을 느끼고 계실겁니다. 좋아하는 반려동물들을 돌보면서 직업 활동까지 하실 수 있는 반려동물관리사에 대해 알아보

taeeon89.tistory.com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 전망,취업,연봉 알아보기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 전망,취업,연봉 알아보기

반려동물장례지도사의 직업은 한번씩 들어보셨을 겁니다. 많은분들이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이 많이 남달라짐으로써 반려동물 미용, 교육 등의 서비스 업무가 많이 향상된것을 확인 하실 수 있

taeeon8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