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과 자격증/자격증 각종 정보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전망,취업,연봉 등

by 금융 및 자격증 정보 도우미 2022. 1. 7.

1인가구가 점점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도 역시 점점 올라가는것을 느끼고 계실겁니다. 좋아하는 반려동물들을 돌보면서 직업 활동까지 하실 수 있는 반려동물관리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을 키우고있는분들을 위한 애견카페, 애견팬션, 애견미용 등 반려동물들을 위한 서비스도 점점 늘어나고 있죠. 이처럼 반려동물 관련 직업의 전망 또한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에 대한 자료 및 기출문제는 온라인을 통해 다운로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관리사 전망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수가 올해 1000만이 넘었으며,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 처럼 수요는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반려동물에 대한 애정도가 많이 높다보니 반려동물에 대해 더욱 잘해주고 싶은 마음 등 많은 투자를 하시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반려동물 관련 된 산업 역시 3조원대가 넘어 계속해서 성정하고 있기에 경제 연구 관련 전문가들도 반려동물 산업에 대한 전망을 높게 평가하며, 정부에서도 반려동물 관련 일자리 창출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고 계속해서 할 것이라는 발표까지 하였습니다.

 

취업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 후 취업은 여러 분야로 취업이 가능하다는 크나큰 장점이 있습니다.

 

동물 복지, 행동, 교육, 돌봄, 애견놀이방, 반려동물 심리치료, 반려동물 보험산업, 반려동물 분양상담, 반려동물 장례산업 등 수많은 반려동물 관련 직종에서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 지인의 사례로는 회사를 다니면서 스트레스를 받아 그만두고 본인이 키우던 강아지를 보고 항상 강아지와 함께 있을만한 일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을 취득 후 동물복지센터에 본인의 강아지를 데리고 출근을 한다고 합니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 학원에서 자격증 취득 후 취업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곳이 많다고 합니다. 제 지인도 이렇게 해서 취업을 했다고 합니다.

 

자격증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의 난이도는 어려운 편이 아니라고 합니다. 오히려 반려동물을 좋아하는 분들은 진도를 나가면서 재밌어 한다고 합니다.

1, 2차의 시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차는 필기시험, 2차는 실무교육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1차 시험은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이 넘으면 합격 할 수 있습니다.

1차 필기시험 - 펫매니저, 펫시터, 반려동물총론, 반려동물장례학 및 행정, 브리더입문
2차 실무교육 - 실무교육은 시험은 아니고 교육 수료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응시자격 - 학력제한 없이,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가능

 

연봉

반려동물관리사의 평균 연봉은 초봉 2500~ 3300으로 다른업종에 비해 낮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직무와 어떠한 곳에서 취업하냐에 따라 다르고, 전문직이다보니 연봉이 점차 상승하는 직업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반려동물관련 창업하시는분들도 많습니다. 편차가 있지만 창업을 하시는 경우 고수익을 바라보실 수 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