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과 자격증/자격증 각종 정보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과 2급 차이, 1급 응시자격 알아보기

by 금융 및 자격증 정보 도우미 2022. 1. 9.

생활스포츠지도사 직업의 전망과 취업 등에 대해서 지난 포스팅에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응시제한없이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과는 달리 1급은 응시자격을 갖춰야 자격증 시험을 시행 할 수 있는 최고 전문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를 비롯해 앞으로의 전망으로도 건강과 웰빙의 시대가 각광받고있는 시점에 생활스포츠지도사라는 직업의 수요는 계속해서 필요한 상황이죠.

 

생활스포츠지도사에 대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을 준비하시는분과 직업 활동을 하고 계신분들은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 자격증 또한 준비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과 2급의 차이와 응시자격 등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며 시험의 기출문제 및 교육자료는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 2급 차이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



자세한 응시조건은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지만 우선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 자격증은 2급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이면서 경력이 3년 이상 되는 사람이 응시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1급 자격증을 취득한다는것은 그만큼 전문가라는 것을 증명하는 자격증 및 시험이 되는 것 입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신다면 대우 또한 달라집니다.

 

이미 경력과 자격 등 전문가라는것이 증명이 되어있기에 취업을 하시더라도 높은 연봉을 받으 실 수 있으며, 취업을 할 수 있는 시설과 기관 등의 폭도 굉장히 넓어집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 응시자격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꼭 2급 자격증이 있어야만 시험을 시행 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아래 자격조건이 되신다면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 자격증 시험에 응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1.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자격증 + 경력 3년
즉,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 후 3년간 취업을 하시면서 경력을 쌓으셨다면 1급 자격증을 응시 하실 수 있는 조건이 갖춰지는 것 입니다.

2. 체육관련 전문대 졸업 + 경력 2년
전문대의 체육관련학과를 졸업 후 취업하셔서 2년간의 경력을 쌓으셨다면 2급자격증 없이도 1급 자격증 시험을 응시 하실 수 있습니다.

3. 체육관련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한 사람
4. 학교 체육 정교사로써 경력 3년 이상인 사람
5.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 자격증을 보유하였으나, 다른종목 자격증을 취득 할려는 사람

이렇게 위 2~5번의 경우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자격증을 보유하지않아도 1급 자격증 시험을 응시 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 난이도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 자격증을 응시하신다는 것은 그만큼 그 분야에 경력도 쌓이고 전문가로써의 자격이 갖춰져있기때문에 시험을 시행 하실 수 있는 것이라 취득하시기 그렇게 어렵지는 않으실것입니다.

 

시험일정을 확인하시고 한 2~3달 전에 기출문제 위주로 준비하신다면 충분히 합격 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하시는분들 모두 화이팅 입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취업, 난이도, 시험과목, 연봉 등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취업, 난이도, 시험과목, 연봉 등

생활스포츠지도사는 쉽게 설명드리면, 체육시설 등에서 운동 프로그램 개발 및 체육시설 관리 등의 업무 활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을 뜻합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의 종목은 

taeeon8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