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과 자격증/자격증 각종 정보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난이도, 무료인강 알아보기

by 금융 및 자격증 정보 도우미 2022. 1. 10.

고령화시대로 접어들면서 은퇴 이후에도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자기계발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공인중개사 직업 또한 정년없이 계속해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분들이 도전하고 있죠. 난이도와 무료 인강 등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대한 공부자료를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난이도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 시험의 난이도는 생각보다 높은편 입니다. 그렇다보니 시험이나 한번 쳐볼까? 하는 마음으로는 시험에 합격이 어렵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의지가 확고하시다면 독학은 약간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학원 및 인강 등을 통해 충분히 합격 하실 수 있으며,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도 하루 3~4시간, 1년 정도 준비하신다면 충분히 합격 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유료로 결제하시는것 보다 공인중개사 관련자료를 무료로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은 1, 2차로 나눠져 있으며 하루에 1, 2차시험을 동시에 치르실 수도 있습니다.

시험일정에 비해 준비기간이 짧으셨던 분들은 1차시험만 치고 다음 시험때 2차시험만 응시하는것도 가능 합니다.

1차 시험과목 -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2차 시험과목 - 부동산 공법, 세법, 부동산등기법

공인중개사 시험은 모두 객관식이며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하시면 최종 합격하는 절대평가 시험 입니다.

상대평가로 전환한다는 소문들이 돌고있지만 쉽지 않을것이며, 아직까지 예정 된 것은 없습니다. 전환이 된다해도 기존 공부방식과는 다를 것 없습니다.


2022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공인중개사 자격증 홈페이지
사진 클릭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



한국산업인력공단 공인중개사 바로가기


위 홈페이지를 통해 시험일정을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원서접수 및 합격 확인서 등의 업무도 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학원이나 유료강의를 바로 결제하시기 보다는 먼저 온라인을 통해 무료인강 및 공부자료를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공인중개사 무료인강은 경기도 평생학습 포털 지식(GSEEK) 홈페이지를 추천 드립니다.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
사진 클릭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



경기도 평생학습 포털 홈페이지 바로가기


경기도에서 운영을 하는 홈페이지로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볼까 참고하시기에 좋으실 것 같습니다.

경기도 평생학습 포털 이외에도 공인중개사 학원에서 지원하는 무료인강들도 많이 있습니다.


공부자료 다운로드 또는 자격증 취득에 있어서는 공인중개사 학원이 더욱 시스템이 잘 되어 있으니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에 대해서도 참고 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택관리사 전망, 하는일, 시험과목, 일정, 연봉 알아보기

 

주택관리사 전망, 하는일, 시험과목, 일정, 연봉 알아보기

주택관리사 직업에 대해서 다소 생소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파트에 사시는분이라던가 집 근처 아파트를 보시면 주택관리사분들이 계십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taeeon8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