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과 자격증/자격증 각종 정보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취업, 난이도, 시험과목, 연봉 알아보기

by 금융 및 자격증 정보 도우미 2022. 1. 9.

생활스포츠지도사는 쉽게 설명드리면, 체육시설 등에서 운동 프로그램 개발 및 체육시설 관리 등의 업무 활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을 뜻합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의 종목은 보디빌딩, 축구, 수영 등 총 57개의 전문 종목이 있으며 자세한 종목은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4차산업시대와 국민 GDP가 올라간 만큼 많은 국민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높아졌다는 것을 느낄 것 입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의 전망과 취업 등이 괜찮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자격증의 기출문제 및 공부자료는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취업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을 취득 하신다면 사설체육시설 및 주민센터의 체력단련실, 병원, 보건소, 생활체육동호인단체 등에서 활동 하실 수 있습니다.

 

체육시설만 하더라도 전국의 민간체육시설은 6만여개, 공공체육시설은 2만8천여개소가 있으며, 이외에도 각종 체력검사센터, 병원, 보건소, 노인 시설 복지관 등 많은곳에 취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트레이너 등 스포츠 관련 전문가들의 직업수명이 짧다라는 평이 있었지만 현재 직업수명이 몇살이다 할수없을 정도로 늘어났으며,

 

위에서도 설명드렸듯 현시대와 앞으로 다가올 시대는 더욱 더 체육 관련 전문가들이 필요로하는 시대이기에 생활스포츠지도사의 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도와주는 전문 학원과 인강들이 많이 있습니다. 스포츠 비전공자여도 쉽게 진도를 따라 갈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 후 취업에 대한 지원 등이 매우 잘 되어있기에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난이도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의 난이도는 높지않은편 입니다. 넉넉히 2~3달 정도만 준비하셔도 충분히 합격 하실 수 있지만, 1년에 1회만 시험이 시행되기에 불합격하신다면 1년을 더 기다려야 하는점이 안좋은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활스포츠지도사의 직업에 목표가 있으시다면 1급 또한 준비하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직업의 수요가 계속해서 높아지고있다고는 하지만 2급 자격증보다 1급 자격증을 더욱 우대하는것은 당연한 일이기에, 2급 자격증 취득 후 현장에서 경력을 쌓으며 1급 자격증 취득까지 노려보시길 바랍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시험과목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의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눠져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총 7과목 중 5과목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이 넘으면 합격 하실 수 있는 절대평가시험 입니다.

필기시험 과목 - 스포츠심리학, 스포츠사회학, 스포츠교육학, 스포츠윤리, 운동생리학, 운동역학, 한국체육사 중 5과목 선택

실기과목은 위에서 설명드렸던 57여개 종목 중 본인이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시험은 구술 및 실기시험으로 진행이 됩니다. 실기시험을 합격하신 후 연수를 받으시면 최종합격 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종목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종목



위의 총 50여개의 종목 중 1개를 고르실 수 있으며, 스포츠 비전공자의 경우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배울 수 있는 종목을 고르시는것이 좋습니다.

 

학원 등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 하신다면 실기시험 프로그램 또한 잘 되어 있으니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연봉

생활스포츠지도사로 취업을 했을 시 근무지마다 차이가 있지만 시설 등의 취업을 했을 시 평균 연봉의 초봉은 약 2600만원정도로 약간 낮은 연봉 입니다.

 

하지만 경력과 실력에 따라 많이 차이가 나며, 그만큼 경력이 쌓이면서 고소득 연봉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너를 예로들었을때 개개인마다 차이가 크지만, 근무지에서의 급여 협약과 개인 PT비용은 근무지 담당자와 얼마와 얼마로 정할수있기에 개인의 능력에 따라 높은 소득을 기대 해 볼 수 있습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과 2급 차이, 1급 응시자격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과 2급 차이, 1급 응시자격

생활스포츠지도사 직업의 전망과 취업 등에 대해서 지난 포스팅에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응시제한없이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과는 달리 1급은 응시자격

taeeon8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