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과 자격증/자격증 각종 정보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 전망,취업,연봉 알아보기

by 금융 및 자격증 정보 도우미 2022. 1. 10.

반려동물장례지도사의 직업은 한번씩 들어보셨을 겁니다. 많은분들이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이 많이 남달라짐으로써 반려동물 미용, 교육 등의 서비스 업무가 많이 향상된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만큼 반려동물장례지도사의 역할 또한 많이 중요해졌으며, 고연봉 또한 노려보실 수 있으니 아래 정보들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반려동물장례지도사는 자격증이 필수로 있어야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의 기출문제 및 공부자료는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전망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의 전망은 밝습니다. 대한민국에서 2300만인구가 반려동물의 키우고 있으며, 가구수로는 3가구 중 1가구는 반려동물을 키우고있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주변 지인들만 보더라도 반려동물을 키우고있는 지인들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반려동물장례지도사의 전망이 밝은이유는 많습니다. 안타깝지만 반려동물들은 수명이 평균 10~15년 밖에 되지않으며, 반려동물이 죽은 후 사체를 땅에 묻는것은 불법입니다.

 

그렇다보니 현재 반려동물장례식장의 수요는 많으나 공급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또 반려동물은 위에서 설명드렸듯 사체를 땅에 묻는것이 불법이라 반려동물의 사체는 "생활폐기물"로 분류가 됩니다. 즉, 종량제 봉투에 버려지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데, 반려동물은 우리의 가족입니다.

 

내가 키우는 반려동물이 또 한번 쓰레기취급을 받는다는것은 매우 마음 아픈 일입니다. 그렇다보니 반려동물장례산업이 크게 발달했으며 수요 역시 공급이 부족할 정도로 엄청 늘어나고 현재도 계속해서 늘어나고있습니다.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취업

반려동물장례지도사는 반려동물장례식장에 취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구인구직 사이트에 반려동물장례지도사라고 검색만 하셔도 많은곳에서 반려동물장례지도사를 모집하고있는 공고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반려동물장례사업은 경력을 쌓으신 후 직접 개인사업을 하시는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수요는 점점 많아 질 것이며, 빠르게 경력을 쌓아 자리를 잡으신다면 엄청난 고소득을 노려 보실 수 있을겁니다.

또 학원과 인강 등에서 자격증을 취득 후 취업지원까지 도와주는 학원들이 많습니다. 자격증 취득 후 빠르게 취업을 하셔서 경력을 쌓으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확인 해 보시고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시험과목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의 시험의 난이도는 어렵지 않습니다.

 

1차 이론검정과 2차 실무검정으로 나눠져있으나, 1차 이론 필기시험을 합격하신다면 2차 실무는 그냥 온라인으로 교육이수를 받으신다면 자격증을 취득 하실 수 있습니다.

1차 필기시험 - 반려동물 장례학개론, 반려동물 장례행정, 공중보건학, 위생관리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이 넘으면 합격 입니다.

2차 실무검정 - 반려동물 장례실무(동물장묘업, 반려동물장례의 실제1, 반려동물장례의 실제2, 펫로스 극복) 총 8시간

1차 필기시험을 합격하신분에 한하여 2차 실무검정이 응시 하실 수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교육을 이수 하실 수 있으며 교육시간은 8시간 입니다.

2차 실무검정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다보니, 직접 직무교육을 받고싶으신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직무교육을 원하시는분들은 2차 실무검정과 대체교육이 가능하니 학원이나 시행기관 등을 통해 신청하셔서 교육을 받으시면 됩니다.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연봉

반려동물장례지도사의 연봉은 초봉 평균 2400 ~ 3200만원으로 인센티브와 보너스는 포함되지않은 연봉이며, 취업하는 기관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경력이 쌓일수록 연봉은 점점 올라가며, TV프로그램 "황수경의 생활보감"에서 다뤘던 반려동물장례지도사에 대해서 나왔던 지도사님의 연봉은 5년근무를 하셨고 연봉은 8000만원이라고 직접 밝힌 바 있습니다.

 

그리고 업무를 하기위해선 필수로 자격증을 취득해야하며, 그만큼 전문성을 가져야한다라고 강조까지 하셨었죠.


위에서도 말씀드렸듯 경력을 쌓으신 후 직접 개인사업을 하신다면, 더욱 고소득을 노려 보실 수 있으니, 준비하시는분들은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