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과 자격증/자격증 각종 정보

타투이스트 불법? 수입과 자격증 알아보기

by 금융 및 자격증 정보 도우미 2022. 1. 8.

타투이스트가 불법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입니다. 타투이스트는 불법이아니며, 수입과 자격증 등 아래에서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타투이스트 자격증은 온라인 교육을 통해 취득 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초창기 자격증이기에 취득이 유리 합니다.

 

타투이스트 불법?

 

타투이스트 자격증
타투이스트 자격증



타투이스트가 불법 취급을 받게 된 것은 대법원 판례 때문 입니다. 반영구화장은 의료행위이기에 의사면허 없이는 불법 의료시술이다 라는 판례 때문이 었습니다.

그러나 타투에 관련된 조항은 의료법 어디에도 찾아 볼 수 없었기에 불법이라 할 수 없으며, 현재는 민간 자격증이긴 하나 보건복지부에 등록이 되는 타투 자격증까지 있습니다.

타투이스트 자격증은 현재 연3회 가량 시행되며, 초창기 시험이기에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강생에게 매우 유리 합니다.

 

타투이스트 자격증

타투이스트 자격증은 2019년 7월에 "제1회 보건복지부 등록 타투이스트 민간 자격증"이 시행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에는 전 세계에서 인정하는 타투이스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처럼 타투이스트를 꿈꾸는 많은분들이 헌법소원을 제기하여 노력하였기에 이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타투이스트 자격증은 온라인 또는 학원을 통해 간편하게 취득 하실 수 있으며, 시험 난이도가 낮은 초창기에 취득 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타투이스트 수입

타투이스트의 수입은 아시겠지만 천차만별 입니다. 디자인과 도안, 크기, 디테일과 작업시간 등에 가격이 달라지며, 기본 레터링인 5만원 부터 30만원, 50만원, 100만원 그 이상의 가격까지 올라가기도 합니다.

타투이스트로 부업을 하시는분들도 있습니다. 소질이 있으신분들은 금방 실력을 쌓아 주말에만 작업을 해 매달 150 ~ 200만원 가량 수입을 얻으시는분들도 많습니다.

그림에 소질이 있으신분들이라면 더욱 쉽겠지만, 그림을 그려보지 못하신분들도 취미 삼아 배우면서 잘 하시는분들도 많습니다.


타투이스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자격시험이 쉬운때에 자격증과 타투배우기를 함께 취득 해 보시길 바랍니다.